행 10:34-48
베드로의 복음 선포:
“난 이제 하나님께서 편애하시며 사람을 외모(민족,사회위치,등)로 보시지 않으시고 그를 경외하고 바른 것을 행하는 자를 받아주신다. 너희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선포된 만유의 주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평강의 복음을 아노라. 요한이 세례를 하고 나서 갈릴리에서 시작해 온 유대 땅에서 일어난 일을 아노라.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부어주시고 함께하사 악한 영의 영향에 있는 사람들을 치유하는 등 선한 일을 행하였다. 유대인은 그를 십자가에 달아 죽였으나 하나님이 사흘 만에 다시 살리사 하나님께서 미리 선택하신 나와 다른 증인들은 부활하신 예수와 함께 음식까지 먹었노라. 우리에게 명하사 예수가 살아 있는자와 죽은 모든 자의 재판장으로 정한바 된 것을 모든 백성에게 전하라하셨고 모든 선지자들 또한 그를 증언하되 그를 믿는 자마다 그의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복음을 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성령이 임하고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베드로는 그들의 요청대로 몇 일 더 머물게 된다.
복음이란 예수님의 정체와 사역에 대한 선포를 말한다. 예수가 빠지면 복음이란 없다. 절대적으로 설교마다 예수님의 이름이 언급되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매 설교마다 예수님의 복음이 빠지면 과연 그 설교는 사람을 살리는 복음의 강단인지 아니면 사람의 의견만을 담은 강단인지 의심해볼 여지가 있는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죄 사함을 받는 다는 것은 유대 종교적 관점에서는 매우 큰 것을 말하고 있다. 율법의 1/3 이 죄 사함과 관련있는 것들인데 예수를 믿기만 하면 죄 사함을 받는다는 것은 율법에서 요구되는 죄사함과 관련있는 것들, 즉, 성전, 제사장, 희생물, 그리고 희생에 요구되는 조항 들이 다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다. 이 들은 성전이란 자신들의 정체성을 부여해 주는 매우 큰 상징물이다. 성전이 더 이상 중심이 되지 않으며 율법의 중요한 조항들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복음이다. 복음은 사실상 여러면에서 상당히 파격적이었다. 하나님의 영의 충만한 역사또한 엿볼 수 있다. 그들은 복음을 들었을때 마음이 뜨거워졌고 그들의 삶 전체가 180도 바뀌었었다. 그렇다, 복음을 통해 예수가 누구신지 하나님께서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 바로 깨닫게 되면 우리가 진정 어떤 상태에 있는 것을 알게되고 하나님께서 예수를 통해 얼마나 큰 은혜를 우리에게 허락 하셨는지 알게 된다. 이 근본적인 현실에 눈을 뜬 사람은 가만히 있을 수 없다. 예수 귀한 그 이름앞에 찬양할 수 밖에 없다. 은혜의 하나님의 역사앞에 탕자처럼 돌아와 그 품에 안길 수 밖에 없다. 나를 힘들게만 하고 너무나도 멀리만 있던 하나님이 너무나 가슴벅차게 크신 사랑을 배푸는 아버지로 알게 되는 순간이다. 할렐루야!